모유 저장

대부분의 엄마들은 젖을 짤 필요가 없다.

하지만 젖 먹이는 것이 늦어지거나 일시적으로 젖을 먹이기가 어려운 엄마, 젖먹일 시간에 아기와 떨어져 있어야 하는 엄마들은 젖을 짜야 한다. 직접 아기에게 젖을 먹이는 것이 젖 양을 늘리거나 젖 분비를 바르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젖이 차지 않도록 짜주어야 한다.

처음 젖 짜기를 시도할 때는 젖이 잘 나오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계속 연습을 한다면 더 많은 젖이 나오게 된다. 젖을 짜는데 걸리는 시간은 젖을 먹일 때 걸리는 시간과 비슷하다.

젖이 나오는 양이 줄었을 때는 다른 쪽 유방에서 젖을 짜고 그 쪽 유방의 젖이 줄었을 때는 다시 다른 쪽 유방에서 젖을 짜는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해 양쪽 유방의 젖을 다 짜내야 한다.

엄마가 어떤 방법으로 젖을 짜든 사출반사를 자극하는 것은 중요하다. 엄마가 젖을 짤 때는 아기가 젖을 빨 때와 다르기 때문에 사출반사가 잘 일어나지 않기도 한다. 사출반사가 없으면 젖이 조금밖에 나오지 않는다. 사출반사를 유도하기 위해서 엄마는 사생활이 보장된 편안한 장소에서 젖을 짜는 것이 좋다.

젖을 짜기 전에 가슴을 따뜻하게 하고 안정이 되도록 하면 젖이 더 잘 나온다. 유방과 유두를 마사지 한 다음 아기가 옆에 있다고 생각하면서 젖을 짠다.

키즈(4~7세부모) ・ 유아(2~4세부모) ・ 영아(2세미만부모) ・ 임신과출산
임신 수유 중 약물, 계획임신, 모유수유 무료 상담(콜센터 1588-7309) 보건복지부 임산출산 지원 정책, 제일병원, (사)임산부약물정보센터 / 한국마더세이프전문상담센터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