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400만…당신의 밤은 낮이 된다

캐논 ME20F-SH는 캐논이 선보인 초고감도 다목적 카메라다. 이 제품의 최대 감도, ISO는 400만에 달한다. 이 제품이 탑재한 센서는 지난 2013년 개발해 발표한 풀HD 동영상 전용 35mm 풀사이즈 CMOS를 개선한 것이다. 2013년 발표 당시로 따져도 달빛 정도에 해당하는 0.03룩스 조도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었다고 한다. 육안 인식 수준에 가까운 CCD 센서가 6등성 상당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반면 이 센서는 8.5등성보다 어두운 별에서도 촬영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제품에서 센서의 어떤 부분을 개선했는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별빛 등 작은 광원만으로도 피사체를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다고 한다. 덕분에 별빛처럼 보통 적외선 카메라가 필요한 어두운 상황에서도 노이즈가 적은 풀H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것. 유효화소수는 226만 화소다. 캐논은 이런 초감도 카메라를 이용해 야생 동물의 생태를 담거나 방범 영상 같은 분야를 타깃으로 삼고 있다. 렌즈 마운트는 EF 마운트, EOS 시리즈에 장착하는 렌즈를 그대로 쓸 수 있다. 다만 녹화를 하려면 카메라 외에 외부 리코더를 따로 준비해야 한다. 출력은 HDMI와 3G-SDI, 음성 출력 등을 지원한다. 올해 12월 출시 예정이며 일본 내 판매 가격은 300만 엔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cweb.canon.jp/newsrelease/2015-07/pr-me20fsh.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