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쥬얼 아티스트 헤더한센 815 광복 70주년 내한공연

예술분야 유튜브 영상을 보다 마음과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을 하나 발견했는데요!

먼저 여러분께도 그 떨림을 전해드리고 싶어 영상을 보실 것 을 우선 권장해드립니다!!

두근두근!! 후회없음!!


이 영상 속 아티스트 주인공의 이름은 헤더한센입니다!!


세계적인 비쥬얼아티스트 헤더한센이 이번 8월 15일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내한공연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광화문 세종문화 회관 계단 앞에서 오후 5시부터 퍼포먼스를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먼저, 헤더 한센(Heather Hansen)은 거대한 캔버스 위에 온몸으로 그림을 그리는 행위 예술가입니다.


댄서출신인 헤더 한센은 그녀만의 아름다움 몸짓으로 역동성과 우아함 등을 한번에 느낄 수 있는 작품들과 행위예술을많이 보여왔는데요.


헤더한센이 자신의 몸보다 몇 배나 되는 캔버스의 춤을 추며 그리는 소묘의 소재는 바로 숯! 양손에 목탄을 쥐고 캔버스 위에서 어떠한 의미를 두지도, 이러한 그림을 그리겠다는 목적을 두지 않은 채 그림을 그려나갑니다.



단순히 그림만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공간, 음악, 느낌 등 여러 복합적인 상태를 표현하는 과정 자체를감상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해당 행위 예술 과정과 완성된 작품은 그녀 스스로가 작품자체에 의미를 부여해 해석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을 본 사람들이 받아들이고 의미를 부여하는대로 천차만별로 해석하면 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그녀가 완벽한 대칭과 기하학적인 그림을그려나갈 수 있는 이유가우주의 소리와 자신의 심장 박동 소리를일치시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신기하지 않나요?자연과 자신만의 기운을 일치시켜 그려나간다니..!


광화문에서 함께 하시지 못 한다면 퍼포먼스가 현장 촬영을 통해 온라인 채널로 생중계 된다고 하니! 어디서든 함께 할 수 있다능!!


이번 광복절 기념 공연에서는 태극문양을 우주의 울림과 자신의 심장박동 소리에 기반해 그려나간다고 하네요 ㅠ-ㅠ 너무 멋있지 않나요?


8/15(토) 15 ~ 18시 중 약 30분동안 진행된다는 것도 참고하시길!!


플러스! 헤더한센이 내한 후 광복 70주년 기념행사 뒤 자신만의 공연을 2회나 더 펼친다고 합니다!


해당 공연은 8월 21일(금) 과 22일(토)에 모두 AK플라자 분당점/ Piazza 360(구 열린광장)에서진행된다고 하니, 정말 특별한 경험과 예술 감상을 하러 꼭 와야겠죠?


많은 분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어 잠깐 짬을 내 끄적여 보았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