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춘천 자전거여행 [두물머리, 북한강 자전거길]120km 호미숙

서울에서 춘천 자전거여행[두물머리, 북한강 자전거길]120km 호미숙

자세한 여행기 포스팅 >>>

동영상 소개

생생영상 https://youtu.be/4ot9mcWTAgE

사진 편집 영상 https://youtu.be/pFhrq0MLFkE

자전거 여행 날짜: 2015. 7. 27 월요일

날씨: 비 온 후 갬

자전거 여행 구간: 120km 주행

천호동(광나루인증센터)-하남시-팔당-능내-양수철교-두물머리-두물경-물의 정원-대성리-청평-가평-강촌-춘천의암호-소양2교(소양강처녀상)-춘천시외버스터미널-동서울터미널-잠실철교-광나루인증센터

교통편:춘천터미널-동서울터미널(시외버스)1시간 10분 소요

주최:문화미디어(한국경제문화연구원)

자전거:MTB, 사이클 카메라:소니알파77(칼짜이쯔렌즈16-80MM)

서울 광나루 인증센터에서 춘천 터미널까지(동서울터미널 점프)123km-광나루인증센터 약 120km

한여름 장마가 끝날 무렵, 장거리 여행을 하고자 춘천을 목적지로 의기 투합한 몇몇 이서 장장 120km를 우중 라이딩을 포함해서 비 갠 후의 아름다운 춘천 의암호수를 달리고 왔다.

이날 참석자는 문화미디어 대표이며 한국경제문화연구원 대표이신 최세진 회장님, 자전거 여행전문가 문종섭님(일전에 낙동강과 제주도 답사) 그리고 송보성님과 함께 호미는 사진기 들고 뒤를 따르게 되었다.

비가 온다는 예보에도 계획대로 우중라이딩을 감행하기로 하고 천호동의 광나루인증센터에서 새벽 6시 에 일행이 모였다. 하루 전날 자전거 점검을 했건만 호미 자전거가 펑크, 급히 수리를 하고 서울을 벗어나 경기도 하남시를 거쳐 남한강길과 두멀머리와 두물경까지 둘러보고 밝은 광장에서 북한강 자전거길을 향해 달렸다.

이날 날씨를 예측 할 수 없을 정도로 흐리다가 보슬비를 뿌리다가 거센 소나기도 만났지만 중반부터 활짝 갠 맑은 하늘 아래를 시원하게 달릴 수 있었다. 처음으로 춘천까지 가는 분들이 대부분이다. 호미만 여러 번 서울에서 춘천까지 다녀왔다.

그렇게 4명이 아침 새벽부터 출발해서 춘천을 거쳐 다시 출발점까지 오는데 걸린 시간이 무려 13시간이 걸렸다. 사실 비 오는 날 120km는 상당한 장거리로 무리가 따르긴 했다. 처음으로 100KM를 주행했다는 분은 마지막까지 고통을 호소하면서도 끝까지 완주했다. 호미는 특히 카메라(DSLR)들고 촬영하면서 달리는 것이 만만치 않았다.

종주 개념보다는 투어 개념으로 다녀와 느긋하게 여유를 부리며 시간에 쫓기지 않게 물길 따라 빗 길을 달리고 숲길 따라, 바람 따라 두 바퀴 여정은 참으로 행복하고 즐거운 자전거 여정의시간이었다. 자전거가 없었다면 어찌 이런 행복감을 맛보랴.

우리네 삶도 그렇지 않은가, 환경을 바꿀 수 없다면 환경에 적응할 수밖에 없다. 피할 수 없다면 즐기라는 말이 떠오른다. 비 오면 비 오는 대로 더우면 더운 대로 달리는 사람들마다 느낌은 힐링으로 통한다.

맛집탐방 ・ 한국여행 ・ 산악자전거 ・ 여행
취재 의뢰:010-523칠-419육 호미스튜디오대표, 파워블로거협동조합이사 감동있는 삶, 집중취재 인터뷰(개인.업체) 성심을 다한 포스팅(사진,자전거여행,여행)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