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갈치 신고선수의 신화. 정보명 / 8월 8일 출생

자갈치 신고선수의 신화. 정보명

1980년 8월 8일 출생

오늘 소개할 선수는 전 롯데 자이언츠의 외야수이자 현재는 상무 피닉스 야구단에서 수비 코치로 선수들을 지도하고 있는 정보명 코치입니다. 대학 시절엔 손시헌 등과 함께 동의대 창단 멤버로 좋은 활약을 펼쳤음에도 그 어느 팀에 지명 받지 못했지만, 신고선수로 롯데에 입단해 롯데판 신고선수의 등장을 알리며 팬들에게 사랑 받았던 선수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동의대 창단 멤버

순천 효천고를 졸업하고 1999년 동의대 야구부 창단 멤버로 입학한 정보명은 동기인 손시헌, 최경철, 정성기 등과 같이 팀을 이끌었습니다. 정보명은 대학 시절 국가대표로도 선발되어 박용택, 이종욱과 같이 대표팀 주전 외야수로 활약하기도 하였는데요. 고교 시절엔 주 포지션이 내야수였다가 대학 시절 외야수로 전향했습니다. 하지만 동의대 시절 막판에는 은사이자 롯데 레전드 김민호 감독이 정보명의 작은 키가 용병 등과 외야 경쟁에서 마이너스로 작용할 것을 우려해 다시 내야수로 전향시켰습니다.

그러나 정보명은 대학 시절 좋은 성적을 올리고도 정작 2003년도 신인 드래프트에서 그 어느 팀에게도 지명 받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앞서 김민호 감독이 우려했던대로 177cm의 작은 키 때문이었는데요. 또한, 그의 대학 동기이자 172cm에 불과했던 유격수 손시헌 역시 드래프트에서 지명을 받지 못했습니다. 지명 실패에 대한 충격으로 한때 야구를 그만둘 생각까지 했었던 정보명은 우여곡절 끝에 2003년 신고선수를 거쳐 자신이 10년 넘게 몸담았던 롯데 자이언츠에 입단하게 됩니다.

군 복무 이후 만개한 기량

2003년도에 정식 선수로 데뷔한 정보명은 1군 무대에서 당시 감독이었던 백인천 감독과 타격폼 문제로 마찰을 빚었고 단 2경기에 출전하는데 그쳤습니다. 결국 정보명은 이듬해인 2004년, 바로 군에 입대하여 2년간 군 복무를 마치고 2006년부터 본격적으로 1군에서 활약하게 됩니다. 2007년엔 팀의 주전 3루수로 낙점되어 좋은 활약을 펼쳤으나 수비에서 좋지 않은 평가를 받으며 이듬해부터는 포지션을 외야로 옮겨 좌익수로 출장했습니다.

2008년과 2009년, 정보명은 3루수, 좌익수, 2루수를 겸하며 유틸리티 플레이어로 쏠쏠한 활약을 펼쳤습니다. 그러나 2011년부터 부진을 거듭했고, 2013년이 끝나고 입단 동기였던 이인구와 팀에서 방출 통보를 받으면서 정든 롯데 유니폼을 벗게 되었습니다. 이후 정보명은 모교인 동의대에서 지도자의 길을 걷기 시작하였습니다. 현재는 상무 피닉스 야구단으로 자리를 옮겨 수비 코치로 선수들을 지도하고 있다고 하네요.

매일 매일 오늘 생일인 야구인을 소개하는 프로젝트 웹진, 9회말 2아웃


(http://diamond-story.tistory.com/)

다시 한 번 정보명 코치님의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