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 가득 부드러운 거품, 거품아메리카노 BEST 3

일반 아메리카노를 마실 때도 거품을 찾아볼 수 있다.

바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때 자연적으로 생기는 갈색빛의 크레마다.

신선한 원두로 추출했을 때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크레마와 함께 커피를 마시면 커피의 풍부한 향미와 부드러운 목넘김을 즐길 수 있어 좋다.

거품 아메리카노는 크레마의 느낌을 한껏 살린 확장판 느낌의 음료다. 이탈리아어로 ‘흔들다’는 뜻의 사케라토 또한 거품 아메리카노가 탄생하는데 영향을 줬다.

사케라또는 에스프레소를 얼음과 흔들어 시원하게 마시는 음료로 제조 과정에서 거품이 생긴다.

이것을 좀 더 일반적인 음료인 아메리카노와 접목시켜 거품 아메리카노로 변형한 것으로 추측된다.

마시다 커피- 크림 아메리카노

커피를 거품처럼 부드럽게 마실 수 없을까 고민하며 크림 아메리카노를 만들었다.

기구를 사용해 아메리카노와 얼음을 마찰시켜 거품을 만드는데, 일반 커피보다 훨씬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거품 때문에 크림 아메리카노와 사케라또를 비교하는 손님들이 많지만, 만드는 과정과 음료 퀄리티가 다르다고 자부한다.

크림 아메리카노는 거품 입자를 매우 작게 만들어 목넘김이 좋고 아메리카노를 부드럽게 숙성해서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 손님도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포인트

리드를 따로 제공하지 않는다. 스트로우로 마시는 것이 아닌 생맥주처럼 손에 들고 마시는 컨셉이기 때문. 에스프레소 원액을 일정시간 숙성한 뒤, 정해진 온도에서 에스프레소 2샷과 물, 얼음을 거품기에 넣고 빠르게 펌핑하면 부드러운 크림 아메리카노가 된다. 씁쓸한 맛이 마치 흑맥주를 즐기는 기분이 들기 때문에 주변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 33 그랑서울 1층

스테이블 커피 로스터스 - 스테이블 기네스

촉촉한 부드러움을 즐길 수 있는 거품이 장점인 스테이블 기네스는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독특한 음료로 풍부한 마우스필을 한가득 전달한다.

스테이블 기네스가 제공된 직후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는 거품과 커피가 뒤섞인 모습 또한 하나의 볼거리다.

논알콜 메뉴이지만 맥주처럼 크리미한 거품을 커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인기 요소이며 20~30대의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포인트

기본 아메리카노와 다르게 거품이 들어가는 양을 계산해서 얼음의 양을 조절해야 한다. 기본 아메리카노를 물 200㎖와 에스프레소 2샷 60㎖로 제공한다면, 같은 용량의 잔을 사용해 거품 아메리카노를 만들 경우 얼음양을 적게 넣어야 거품이 들어가는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주소 서울 서초구 방배로25길 25 성원빌딩 1층

카페그레-카페 기네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음료는 아메리카노라고 생각합니다.

그 아메리카노를 차별화시켜 다른 카페들과의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카페그레의 최상민 대표는 거품을 이용해 풍미를 살리고, 커피의 신맛과 쓴맛을 중화시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으로 완성했다.

손님들은 색다른 비주얼에 먼저 관심을 보이지만 마셔본 뒤에는 신선한 커피와 넉넉한 거품을 맛볼 수 있는 카페 기네스의 매력에 푹 빠진다고 한다.

포인트

카페 기네스는 특허신청을 낸 카페그레만의 방법으로 제조되는데, 특허 기술로 등록된 핸드블랜더와 전용용기를 사용해 만든다. 거품이 거칠게 만들어지면 쓴맛이 강조되기 때문에 미세한 거품층을 만드는 것이 레시피 포인트다.

소 경기 안산시 상록구 한양대학로 27

안녕하세요. 월간COFFEE 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