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남자에게 갖는 흔한 오해들

안녕하세요 tellus 입니다 오늘은 여자들이 남자에게 갖는 흔한 오해들에 대해 이야기 준비해 봤어요

페이스북으로 보기 : https://www.facebook.com/놀거리-출판소-342850029379778/


주변 여자분들에게 통통한 여자에 대한 주제가 나왔을 때 늘 첫마디로 나오는 이야기는 ‘남자들의 통통의 기준은 송혜교 아냐?’ 혹은 ‘가슴이 통통한 여자 말하는 거 아냐?’ 등이다.(2000년대까지는 송혜교가 대표적이었다면 시크릿 데뷔이후 부터는 전효성도 나오기 시작함)


하지만 진짜 통통한 여자를 좋아하는 친구들은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사람들 마다 각자의 기준이 있고 그 기준은 다 다르겠지만, 분명히 말해두고 싶은 것은 송혜교는 마른 편이라는 것이고 전효성은 많은 남자들이 좋아하는 신체조건을 가졌지만 통통의 기준에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리고 남자들은 생각만큼 여자를 볼 때 각각의 신체부위(?)를 볼 때 세세하게 둘러보지 않는다.


그렇다면 통통의 기준은 뭘까?


언급했듯이 사람들마다 다르겠지만 본인의 기준으로 이야기를 하자면 볼살, 뱃살이 있고 둥글둥글한 인상을 주는 사람이다.


그러니 남자들이 통통의 기준으로 송혜교를 떠올린다는 생각은 이제 그만~~~

인터넷 커뮤니티를 둘러보면 다리가 매우 얇은 옷 모델들의 사진을 가져와서 ‘이런 여자 어떤가요?’하고 물어보는 여성분들이 많다.


친구들 이야기를 들어봐도 통통하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 살이 있거나 탄탄한 몸매를 가진 여자를 더 선호한다는 얘기를 많이 들음.


이 역시 케이스바이케이스로 사람들마다 기준이 다 다를 수 있음. 하지만 대체적인 기준으로 너무 마르다면 매력이 떨어진다고 말한다.


실제로 아주 마른 사람부터 통통한 사람까지 어떤 사람이 더 매력적인지 사진을 놓고 설문조사를 했을 때 아주 마른 사람보다 적당히 통통한 사람이 더 매력적인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한다(설문 결과는 사진 참조)

이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할 수 있다.


다시 말하자면 ‘많은 남자들은 예쁜 여자만을 좋아하지 않는다’ 쯤으로 해두고 싶음.


지금껏 겪어본 사람들을 놓고 보면 생각보다 많은 남자들이 여자들을 외모만으로 평가하며 그 기준도 정말 높다.


심지어 자신이 생각하는 기준 이하로는 연애상대로 고려하지도 않는 분들이 꽤 있음.


하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닌 것이, 많은 남자들은 여자를 볼 때 외모만을 놓고 생각하지 않는다.


남자들이 비교적 외적인 것에 영향을 많이 받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도 절대적인 미의 기준에 근거하지 않으며 다들 자신만의 기준이 있다.


즉 연예인급 혹은 여신st 여자만 좋아하는 것이 아니고 각자 나름의 기준이 있다는 얘기임. 말로는 설명할 수 없지만 예쁜 외모는 아닌데 매력적인 외모가 존재함.


또한 그 사람의 성향이나 성격적인 부분에서 많이 매력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좋아하는 사람이 생길 때 처음에는 외모에서 끌림을 많이 받지만 고등학생이 아닌 이상에야, 외모 말고도 많은 부분 고민하게 됨.


또 예쁜 여자라고 해도 행동이나 하는 말에 따라서 정이 확 떨어질 때도 있음.

선톡이 안 오면 호감이 없는 거 맞죠? 많은 여자분들이 고민하고 있을 문제일 것 같다.


비단 SNS 뿐만 아니라 상대에게서 다른 호감의 표현이 없을 때 불안해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다.


남자는 절대 관심 없는 상대에게 시간과 돈을 쓰지 않는다는 말은 진리이지만, 예외의 경우도 있기 마련이다.


자신이 상대 남자가 좋아서 선뜻 다가가지 못하는 것처럼 남자들도 마찬가지일 때가 있다.


상대방이 정말 좋기 때문에 미처 연락을 했다가 멀어지는 것이 두려워 조심스러워지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상대에게 먼저 다가가는 것에 대한 약간의 두려움은 갖고 있다.


다만 남자들은 자신이 남자이기 때문에 먼저 용기내서 다가가려고 하는 것일 뿐 호감표시에 관한 한 남자들도 조심스러울 때가 있는 것이다.

5. 나는 이 남자를 변화시킬 수 있을 거라 믿는다. 연애를 하다보면 처음에는 몰랐던, 상대와 안 맞는 부분들이 나오기 시작한다.


그 문제를 놓고 싸우고 화해하기를 반복하지만 그 중에는 연애를 이어나가기에 치명적인 것들도 있다.


습관적인 외도(바람기), 데이트 폭력(물리적 폭력, 협박이나 자해까지), 상대에 대한 사적인 부분을 존중하지 않는 태도 등 큼직한 문제도 있고 이것보다는 비교적 사소하지만 자신에게는 분명 중요한 문제인 것들도 있을 것이다. (데이트 폭력의 경우 한 번이라도 있었다면 언제라도 다시 일어날 수 있는 문제이다)


이들 문제를 놓고 보면 대부분 비슷한 레퍼토리가 있다.


평소에는 잘해줌 혹은 잘 할 때는 정말 자신에게 잘 함 → 치명적인 실수를 저지름 (이별을 고민함) → 다시는 안 그러겠다고 다짐을 받음 → 평소에 다시 잘 대해 주다가 → 치명적인 실수의 반복.


이 경우 잘 할 때는 정말 잘 해준다는 이유로 섣불리 이별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자신이 그 남자를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현실적으로 봤을 때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


정말로 개과천선하고 환골탈태하여 변하는 사람도 있기야 하겠지만 가능성은 희박하다.


평소에 정말 잘 대해주고 다시는 안 그러겠다고 다짐해서 당장은 변화된 것처럼 보이지만 인간의 속성이란 게 그렇게 쉽게 변하지가 않는다.


물론 믿어주고 기대하는 것이 나쁜 것이 아니지만 현실적으로 그렇다는 얘기이다.

자신과 맞지 않는 부분들이 있고 반복되고 있다면(그리고 치명적이라면), 그 사람이 변화할 수 있는가 보다 그 문제를 내가 감수할 수 있는가에 대해 고민해야한다(물론 앞서 언급한 외도나 폭력 같은 큼지막한 문제는 감수해서는 안 될 문제이다).


상대의 문제를 품고 이해하고 감수하고도 사랑을 이어갈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해보고 그것이 아니라면 헤어지는 쪽으로 고민을 하는 것이 더 나은 결정이라 생각한다.

지금 드는 여러분의 생각들 댓글로 많이 달아주세요~

페이스북으로 보기 : https://www.facebook.com/놀거리-출판소-342850029379778/

빙글러의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좋아요 꼭 눌러주세요~~ 카드 제작자는 댓글과 좋아요를 먹고 삽니다 여러분! 다음에 봬요~

제가 손수 만들어서 올려요~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논란중인 고속도로 과실 여부
leavened
26
8
6
GIF
취향 저격! 인테리어 소품 사이트 추천
visualdive
81
1
191
남친이 달래준 썰 2
annie730
3
0
0
In life.
lov3
6
0
5
조건이 붙은 관계는 언제나 선천적으로 나쁜 관계다
hyun3788
6
0
3
박노해의 걷는 독서 8.20
poetphoto
11
0
5
.
chanjoongkim
28
0
4
구조된 부엉이들 온도차ㅋㅋㅋ
leavened
56
6
11
짝사랑
foryoupoem
20
0
14
바람둥이 회사 동료와 헤어졌습니다.undefined친하게 지내던 회사 선배가 갑자기 저에게 고백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그 회사 선배는 회사 내에서도 소문난 바람둥이였습니다. 당연히 저는 단호하게 거절을 하였죠. 하지만 그날 이후로 너무나 친근하게 다가와 예쁘다, 사랑한다, 좋아한다 말하며 잘해주는 선배에게 넘어가 버렸습니다.  한동안은 행복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잦은 다툼 끝에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저와 헤어질 당시 10살 연하의 파견직 여자와 만나고 있었던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랑 헤어지면 한동안 다른 사람 만나지 못할 것 같다고 하던 그였기에 배신감에 사랑에 상처에 속앓이를 하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그 선배를 봐야 하는데 회사 사람들은 우리 둘의 관계를 모르기에 어디에 하소연할 곳도 없고... 또 바보같이 바람둥이 선배를 그리워하는 제 마음을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바닐라 로맨스님 저 어떻게 해야 할까요? 
varo119
6
0
0
인간관계에 대한 트윗 모음
Voyou
59
5
83
살고싶다..
MyoungsoonYi
5
0
1
세계 최고 특수부대의 멘탈 훈련법
changeground
29
2
29
[알콜신잡] 초보도 고수처럼 보이는 Bar 전문 용어 8
visualdive
56
2
91
나만 힘든건 아니구나.....
zidoli33
17
0
8
선풍기
juanlove
7
0
4
유리같은 것.
lovepia1004
6
1
1
GIF
나랑 나이가 비슷한 아이스크림을 찾아보자
leavened
18
13
4
필리핀 국적 아랍인으로 신분 세탁하고 단국대 교수로 있던 조선족 출신 북한 간첩
leavened
29
6
9
바람꽃향기
hyunToT
3
0
1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