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영상도 현장 공유시대

presentation

그나르박스(GNARBOX)는 액션캠이나 DSLR 등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곧바로 캡처, 스마트폰을 이용해 편집하고 공유까지 가능하게 해주는 제품이다. 디지털카메라나 고프로 같은 제품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스마트폰처럼 간편하게 SNS에 공유하기는 어렵다. 디지털카메라로 4K 동영상 같은 걸 찍었다면 더욱 그렇다. 이런 대용량 파일이라면 스마트폰으로 처리하기 어려운 만큼 처리 성능이 높은 PC가 있어야 한다. 그나르박스는 이런 번거로움을 없애 현장에서 곧바로 처리,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제품은 본체 안에 저장용량 128GB를 갖췄고 고성능 CPU와 GPU까지 곁들였다. PC 없이도 사진이나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는 것. 사진과 동영상을 편집하려면 먼저 촬영 데이터를 SD카드나 USB로 연결해 그나르박스로 옮긴다. 그런 다음 와이파이를 이용해 스마트폰과 연동한다.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전용 앱을 열고 사진과 동영상을 확인하거나 편집하고 SNS에 올릴 수 있다. 영상 속에서 사진을 캡처하거나 슬로 재생을 설정하는 등 편집을 할 수 있다. 아이폰 같은 제품의 경우 4K 동영상을 다룰 수 없지만 그나르박스를 활용하면 앱을 통해 이런 작업을 모두 할 수 있다. 실제 작업 자체를 아이폰이 아니라 그나르박스 내부에 들어간 2.2GHz 쿼드코어 CPU와 8코어 GPU로 처리하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은 그냥 컨트롤러로 쓸 뿐이어서 스마트폰 자체의 사양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스마트폰 같은 단말은 동시에 4대까지 연결할 수 있다. 4K 동영상, 이미지는 RAW 데이터 처리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IP67 방수 방진 성능을 갖추고 있어 물이나 먼지에서 안전하다. 크기는 102×64×20mm이며 메탈 재질로 만들었다. 램 4GB와 저장공간 128GB를 갖췄고 배터리 연속사용시간은 6∼8시간이다. 동영상은 4K 30프레임까지 가능하며 프레임 속도는 240프레임까지 지원한다. 포맷은 MP4와 MOV, AVI를 이용할 수 있다. 이미지는 JPEG와 PNG, WAW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1028379103/gnarbox-edit-and-share-hd-footage-in-seconds-lapto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