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애나 윈 존스의 소설이자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인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는 하울이라는 마법사가 여기저기 움직이는 집을 갖고 있죠. 원하는 곳이면 어디에나 옮겨다닐 수 있는 집은 여행이나 야외활동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해 보는 상상이죠. 자연과 가까운 곳에서 지내고는 싶지만 막상 오지에 집을 짓자니 이것저것 제약이 많고, 그렇다고 집과 자연을 오가자니 시간이나 비용이 만만치 않으니까요. 그래서일까요, ‘부유층의 사치품’ 정도로 통했던 캠핑카가 점점 인기를 얻고 있지요. 요즘은 대형 할인마트에 부스를 마련해두고 고객을 만날 정도입니다. 그러나 막상 관심을 두려니 복잡하기 짝이 없는 것이 또 캠핑카의 세계입니다. 캠핑카의 다양한 모습들을 살펴보면서 나에게 맞는 캠핑카는 무엇인지 찾아볼까요?

모터홈

모터홈은 이름 그대로 동력장치(모터)가 달린 집을 말합니다. 보통 버스나 대형 트럭을 개조해서 만들고 가장 호화롭고 큰 종류의 캠핑카죠. 크기가 큰 만큼 실내공간이 넓어 거의 집이나 다름없는 편의시설을 자랑하는데다 단거리 이동용으로 소형차를 싣고 다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그만큼 비싼 가격과 유지비를 감수해야 하고, 덩치가 덩치인 만큼 주차하거나 정박할 곳을 고르는 일도 만만치 않답니다. [출처] ‘하울의 움직이는 집’, 캠핑카의 세계|작성자 아토미

원자력 및 에너지 이슈와 다양한 생활정보를 전해 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